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맛집

제주도 공항 맛집 추천 용출횟집 내돈내산 황돔 먹고왔어요!

by 하주 HAJOO 2021. 5. 1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돌아오는 날 제주공항 근처에서 먹었던 정말 맛있던 횟집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물론 내돈내산 입니다^^) 제주도에 갔으면 회는 먹어줘야하는거 아시죠? 저와 남편은 회를 정말 좋아해서 제주도 갔을 때 회를 많이 먹었는데 제주도 마지막날이니 마무리로 또 먹어주려고 공항근처 횟집을 찾았어요.

 

공항 근처에는 횟집이 꽤 많이 있었는데 저희는 용출횟집으로 갔습니다. 네이버맵을 통해 찾아보니 솔직한 후기가 많았고 상차림도 괜찮더라구요. 모하지후의 제주도 마지막날의 만찬, 공항 근처 맛집 용출횟집으로 지금 출발하시죠!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 용출횟집 황돔 내돈내산 솔직후기 

제주 용출횟집

제주시 서해안로 660 용두암1차 현대아파트

매일 12:00~ 21:00 명절 당일 휴무

 

제주 용출횟집은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해서 제주도를 떠나기 마지막에 먹기 참 좋은 것 같았어요. 저희도 이런 이유때문에 용출횟집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용출횟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이한 조합이 있었거든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게요.

 

렌트카때문에 제주공항에 캐리어를 맡기고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걸어서 다닐 정도는 아니고 택시로 이동했는데 그래도 가까운편에 속했어요. 

저희는 황돔을 주문했어요. 저희가 갔을 때에는 저녁시간에 가까워졌을 때라서 회식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셨고 관광객처럼 보이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황돔은 싯가라서 그때마다 변동이 있습니다. 우선 주문을 한 이후에 어른들 말씀에 스끼다시라고 불리우는 여러가지 음식들이 나왔어요. 산낙지탕탕이 입니다. 살아있는 아이들이 꿈틀거리는모습... 애들아 미안하지만 너무 맛있구나 ㅠ_ㅠ

고등어회랑 오징어도 나왔는데 오징어는 마치 누가 던져놓은 듯한 비주얼로 나와서 조금 실망스러웠어요.. 뭔가 정성이 안들어간 느낌... 고등어회는 비리진 않았는데 제 입맛엔 안맞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옥돔구이라는 구이류도 나왔는데 너무 많이 튀겨진 느낌이라 먹지않았어요.

그리고 대망의 황돔이 나왔습니다. 저는 돔종류를 처음먹어봤는데 회를 좋아하지만 처음먹어보는 회종류라 낯설더라구요. 저희가 처음먹어보는거라 우물쭈물하던터에 직원분이 오셔서 어떻게 먹으면 되는 지 설명해주셨습니다.

 

우선 회가 굉장히 신선해보였어요. 소수의 분들의 리뷰에는 회가 흐물거린다는 평들이 있었는데 흐물거리는 오래된 느낌의 회는 아니었습니다. 신선함이 느껴지는 상태가 좋은 회였어요. 이사진은 조금 보정이 들어갔어요:)

실제는 이사진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손질이 정말 잘되어있었고 양도 꽤 푸짐했던 것 같아요. 제주도에서 앞에 바다를 보며 먹는 회는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무엇보다 용출횟집이 더 유명했던 이유는 마늘쫑과 함께 먹는 회라는 점이었어요. 마늘쫑과 회? 사실 먹어보기 전에는 어떤 맛일까? 과연 맛있을까? 굉장히 궁금하면서도 안어울릴까봐 도전을 못하겠더라구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 조합 무조건 먹어줘야한다고 해서 도전정신을 가지고 한번 먹어봤습니다.

용출횟집에서 황돔먹는 방법깻잎에 초밥, 회, 마늘쫑 (간장고추냉이는 옵션) 을 순서대로 올려서 쌈으로 싸먹으면 됩니다. 비주얼로 먹어보지 않고는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조합인데, 정말 맛있었어요. 아마 이렇게 초밥으로 먹는 곳은 용출횟집밖에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마늘쫑을 볶아먹기만 해봤지 이렇게 무침으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어떤 향인지 제대로 못느꼈었는데 용출횟집에서 황돔과 함께 마늘쫑무침을 먹으니 진짜 잘어울리고 고소하면서도 상쾌한 느낌마져 들었어요. 아무래도 깻잎이 한 몫을 한 것 같아요. 깻잎을 다먹고 리필을 기다리며 상추에도 싸먹어 봤는데 상추보다는 깻잎에 싸먹는 편이 10배 맛있습니다:)

회를 어느정도 먹어갈 즈음에는 죽과 미역국을 주시는데 사실 너무 배가 불러서 많이 남겼어요. 고구마튀김도 너무 맛있었고 미역국도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오늘의 모하지후는 제주도 공항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용출횟집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맛있는 황돔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바다를 보며 회를 먹을 수 있는 용출횟집에서 황돔 어떠세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저는 또 맛있고 솔직한 리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