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맛집

한우등심 맛집 추천 장위동 유성집 본점

by 하주 HAJOO 2021. 5. 1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라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 가장 큰 행사였던 어버이날! 어버이날에 여러분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현금? 꽃다발? ㅎㅎ 부모님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시는 선물은 현금, 그리고 자녀들이 찾아오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현금 만큼이나 좋은 것이 얼굴 보고 이야기 나누고 밥 한끼 먹는 것이라고 하여 저도 어버이날에 친정,시댁 모두 가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평소에는 비싸서 잘 먹지 못하는 한우를 먹으러 갔어요! 저희 친정아빠가 정말 좋아하시는 장위동 유성집입니다. 장위동 유성집은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 한우를 좋아하시는 분들, 특히 한우등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정말 엄청난 한우등심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정말 맛있고 입에서 살살 녹는 한우등심이 있는 곳, 오늘의 모하지후는 장위동 유성집 본점입니다. 시작할게요:)

 


한우등심 맛집 장위동 유성집 본점 

장위동 유성집 본점

서울 도봉구 도봉로180나길 56

02-955-0550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매장 오른쪽에 주차공간 있음.

 

장위동 유성집한우등심맛집이라 그런지 정말 메뉴판에 한우 등심만 있습니다. 한우등심은 1인분에 180g 으로 42000원, 2인분 360g에 84000원입니다. 아무래도 생고기라 미리 많이 시켜놓는 것보다는 나눠서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총 4인이라 우선은 4인분만 주문했습니다. 

나오자마자 감탄하였던 한우등심 마블링. 생고기만을 취급하는 장위동 유성집의 고기는 정말 맛있습니다. 한우 자체가 맛있지만 장위동 유성집은 올때마다 고기상태가 안좋았던 적이 없었어요.

 

그리고 장위동 유성집을 많이 찾아주시는 이유는 바로 반찬으로 나오는 무생채라고 생각해요. 무생채와 한우등심을 함께 싸먹으면 정말 잘어울려서 인당 1그릇씩 나올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나중에 리필도 가능하니 많이드세요!

처음 집어든 한우등심은 소금장에 먹어줬습니다. 기본으로 찍어먹어도 맛있는 한우등심.. 정말 녹아내렸어요ㅠ_ㅠ 저는 개인적으로 미디움레어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적당히 핏기가 남아있을 때 먹으면 그 부드러운 식감이 예술입니다. 

제가 위에서 추천해드렸던 무생채입니다. 무생채양념도 어쩜 이렇게 만드셨는지 ...누구나 잘 맞는 맛으로 잘 만드셔서 정말 맛있어요! 이 무생채는 어디에나 다 잘어울릴만한 맛입니다. 무생채가 워낙 맛있어서 옆에 초장처럼 생긴 소스는 잘 안찍어먹게 되더라구요^^;

불판에서 신나게 구워지고 있는 한우등심입니다. 이날은 어버이날이라 그런지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아서 정말 인산인해였습니다. 웨이팅까지 있었으니 말 다했지요^^;

 

한우등심을 굽는 방법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자주 뒤집지 않는 것이 관건이며, 밑면이 바삭한 느낌이 들 정도로 구워졌을 때에 1번 뒤집어주시고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먹어야 육즙도 빠지지 않고 정말 맛있고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꼭 그렇게 구워드세요! ( 자주 뒤집으시면 고기의 육즙이 빠져 푸석해집니다!)

장위동 유성집에서 한우등심을 먹으면 무조건 먹어줘야하는 조합인 무생채와 한우등심입니다.

 

적당히 야들야들한 식감을 줄 것 같이 잘 구워진 한우등심을 새콤달콤한 무생채에 턱 얹어서 함께 먹으면 삼겹살과 김치조합만큼이나 예술적인 맛입니다. 장위동 유성집은 무생채로만으로도 맛있어서 고기가 구워지기 전까지 계속 집어먹게 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한덩이가 남았을 시점에 주문했던 잔치국수 멸치국수입니다. 사실 한우등심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메뉴가 바로 이 멸치국수예요. 일반적으로 드시는 고깃집의 냉면이나 잔치국수와 차원이 다른 깊은 맛입니다. 3000원이라는 부담없는 가격에 비해 국물이 정말 일품이라 가성비가 좋은 메뉴입니다. 한우등심에 얹어먹거나 싸먹는 사이드개념이 아닌 단독적으로 먹어도 맛있는, 존재감이 제대로인 멸치국수예요. 한우등심으로 느끼함을 느끼셨다면 멸치국수로 입가심하시면 참 좋습니다. 

 

오늘의 모하지후는 한우등심 맛집으로 유명한 장위동 유성집 본점이었습니다. 좋은 날 좋은 음식을 먹고싶을 때에 추천해드리는 맛집입니다.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그럼 저는 또 솔직하고 맛있는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