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새댁놀이

정말 간단하고 쉬운 딸기청 만드는 방법!

by 하주 HAJOO 2021. 4. 2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딸기가 한창 맛있던 시절이 지나 요즘은 딸기가 엄청 금방 무르고 맛도 닝닝해지더라구요ㅠ_ㅠ 그러다보니 자꾸 손이 안가 무르고 상한 딸기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는데, 군데군데 상하고 물렀어도 버리기는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무른 딸기의 재변신! 끓이지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딸기청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너무 쉬우니 꼭꼭 해보기!!!ㅎㅎㅎ


정말 간단하고 쉬운 딸기청 만드는 방법

재료 : 설탕(저는 스테비아를 사용했지만 백설탕, 유기농설탕 뭐든 상관없어요!), 딸기잼(또는 딸기소스), 딸기, 저울

 

제가 사용한 설탕은 스테비아인데요! 당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설탕 대체재라고 해서 다이어트할때 음식조리할때 사용하려고 샀는데요, 정말 신기하게 단맛이 많이나는데도 당이 없어요.... 단거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조미료... 이거 절대로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입니다 여러분... 너무 좋아서 말씀드리는거예요 ㅋㅋ!

 

딸기쨈에 이미 엄청난 당이 들어가있기때문에 설탕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했어요 !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딸기청 레시피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끓여서 하시는 청의 재조방법과 달라요! 카페를 하거나 만들어서 쟁여놓을 목적이 아닌 집에서 며칠 만들어 금방 먹을 수 있는 레시피예요! 그래서 정말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우선 상하고 무른 부분을 손질해놓은 딸기 350g 을 영점잡아둔 믹서기에 담아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저울은 피터스팬트리제품인데 2년째쓰고있는데 깔끔하고 넘 좋아융 ㅎㅎ! 이것도 내돈내산입니당. 

 

저는 딸기가 모자라서 317g이 나왔는데 저는 나머지 재료를 조금 덜 넣으면되요! 여러분께는 350g에 맞춰서 알려드릴게요:)

그다음엔 딸기쨈을 70g 넣어줍니다! 너무 단게 싫으시면 조금 덜 넣으셔도 괜찮아요!

마지막으로 설탕을 70g 넣어줍니다! 저는 스테이아를 썼는데 스테비아는 당이 전혀 안들어갔지만 단맛이 기본 설탕의 2배라서 저는 30g 정도만 넣어줬어요:) 여러분은 70g 의 설탕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믹서기에 넣고 한번에 쭉- 돌리지 마시고 끊어서 돌려주셔야해요! 그래야 주스처럼 안되고 과육이 있거든요!! 딸기라떼를 만들때에도 과육이 살아있어 더 맛있어요! 어느정도 과육이 남아있다면 멈춰주시고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시면됩니다!

 

Q. 만들고 나서 바로 먹으면 안되나요?

돼요! 만들고 나서 바로 드셔도 너무 맛있어요! 하지만 혹시 당장 드실 게 아니라면 최소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하신 후에 드시면 더더욱 맛있답니다!

 

저는 만들어본 딸기청으로 딸기라떼를 해먹었는데요! 일반 카페에서 파는 것보다 더 맛있었어요!!! 딸기청을 먼저 부어주고 그위에 우유를 살살~ 부어 딸기로 마무리해주면 끝!! ㅎㅎ

 

짜잔! 집에서 만든 딸기청으로 만들어본 딸기라떼예요! 딸기로 데코까지 하면 카페안가도 되는 달짝지근하고 맛있는 딸기라떼가 완성됩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 너무너무 쉬우니깐 꼭 따라해보세요! 딸기청 만들기 참 쉬워요:)

 

오늘의 모하지후는 집에서 쉽게 만드는 딸기청 만들기였습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릴게요! 그럼 저는 또 맛있는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