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새댁놀이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방법, 대파 보관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하주 HAJOO 2021. 6. 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늘 집에 있는 식재료, 어떤 것들이 있으신가요? 저는 늘 먹는 대파, 양파, 달걀 등이 있는데요. 대파대란으로 파값이 장난이 아닐때에는 파를 심어서 먹기도 했어요. ㅎㅎ 그러다 조금 안정화되고 있는데, 세척된 대파를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파 한 단을 사면 세척대파보다 더 많은 양이 있어서 저는 한 단으로 구매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대파를 사두고 깜빡 잊고 며칠이 지나면 무르거나 상하기 쉬운데 오늘은 대파 손질 방법, 대파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ㅎㅎ 오늘의 모하지후는 식재료 보관 방법 첫번째, 대파 손질방법, 대파 보관광법 입니다.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보관 방법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대파 보관 방법

대파를 사오신 후 무른 부분이나 필요 없는 부분들은 떼 줍니다. 왼쪽 사진에 있는 대파의 푸른 부분에 바랜 부분들도 칼로 손질해서 잘라내주세요. 대파를 물에 잘 씻어 건조시켜줍니다. 물기로 인해 무르거나 상할 수 있기때문에 꼭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보관작업을 해주셔야해요 ㅎㅎ

 

저는 무르고 마른 부분을 칼로 잘라준 다음 건조대에 올려두어 물기가 마르도록 했어요.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대파 보관 방법

물기가 마른 대파는 글래스락 또는 락앤락같은 보관용기에 넣어서 보관할건데요. 물기가 없는 보관용기에 키친타올 2칸을 접어 바닥에 깔아줍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쪽에 물기가 생기기 때문에 물기로 인해 대파가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키친타올을 깔아주는 거예요. 대파 보관방법은 사실 엄청 간단하거든요 ㅎㅎ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대파 보관 방법

깨끗하게 씻기고 말려준 대파는 보관용기 안쪽 너비에 맞게 썰어줍니다. 저처럼 저렇게 도마에 대파를 올리고 보관용기를 위에 대서 자르면 길이를 얼추 맞춰서 자를 수 있어요. 이렇게 차곡차곡 잘라서 쌓아주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푸른대와 흰대를 따로 보관하는 편인데요. 그렇게 보관하면 용도에 따라 각각 꺼내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차곡차곡 쌓아준 대파. 저는 한단을 정리하니 글라스락 2통이 나왔어요! 너무 빡빡 담으면 대파가 무르기 쉬워지기 때문에 너무 빡빡하게 담지 마시고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정도로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대파가 잘 담긴 통위에 습기를 막기위해 키친타올을 한 두장 덮어줍니다. 

식재료 보관 방법) 대파 손질, 대파 보관 방법

키친타올을 덮어주면 대파 손질, 대파 보관 끝입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그냥 대파를 구매한 후 비닐에 담긴 그대로 베란다에 보관하시게되면 습기때문에 흰대가 무르거나 푸른대가 건조해져서 마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보관하시면 흙을 털어낼 필요도 없어요. 대파는 많은 요리들에 기본으로 사용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쓸 때마다 보관함에서 하나씩 꺼내서 쓰시면 좋은 것 같아요 :)

 

오늘의 모하지후는 집에서 많이 쓰는 식재료 보관법 첫번째, 대파 손질방법, 대파 보관방법 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저처럼 보관하셔서 맛있는 음식 많이 해드세요 ㅎㅎㅎ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안녕!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