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새댁놀이

수박주스 만들기,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한 레시피)

by 하주 HAJOO 2021. 7. 6.
728x90
반응형
SMALL

얼마전 엄마가 저희집에 놀러오시며 사가지고 오신 수박 1통. 남편과 나만 있는 2인가구에 수박 1통은 가뜩이나 먹을 것도 많은 우리집에 뜻하지않은 불청객이나 다름없다. 그래서 수박 반통은 아빠를 드리고 남은 수박 반통을 깍둑썰기해서 보관용기에 담아두었다.

 

남편도 나도 요즘 너무 바빠 저녁에 과일 먹을 시간도 없어서 처치곤란해진 수박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수박주스가 떠올랐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고 쉬운 수박주스 만드는 방법을 적어보려고한다. 

 

간단하고 쉬운 달달한 수박주스 만드는 방법

 

수박주스 재료 : 수박, 갈색설탕, 믹서기, 그리고 애플민트는 없어도된다.

 

수박주스에 필요한 재료는 수박, 갈색설탕, 이 두가지만 있으면 되고 나는 꾸미는 목적으로 애플민트도 준비했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1)

수박주스 만드는 방법 첫번째는 깍둑썰기 된 수박을 믹서기에 넣어준다. 우선 처음에는 물기를 조금 만들어주기 위해 수박 4덩이정도만 넣어준다. 물이 없으면 잘 안갈리지만 수박에는 수분이 많아 갈면 물이 나오기때문에 수박 4-5덩이로 물기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한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2)

수박주스는 말그래도 주스기때문에 목넘김이 좋아야해서 물없이 수박물을 만들어줘야한다. 깍둑썰기된 수박 4-5덩이를 갈아주면 이렇게 물이 생긴다. (씨도 같이 갈면 영양분 보충에 좋아서 나는 같이 갈았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3)

물이 생긴 수박에 수박을 넣어준다. ( 500 g정도면 2-3인분정도 나온다) 수박을 넣어주고 그 위에 갈색설탕 4스푼을 넣어준다. 우리집 수박은 별로 안달아서 나는 5스푼을 넣었는데 수박이 달다면 설탕을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갈아가면서 추가로 넣는 것이 좋다. 달달한 수박주스를 만들고 싶으면 설탕양을 조절해서 더 첨가하면 된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4)

수박이 다 갈렸으면 더 시원한 주스로 마시기 위해 얼음을 넣어준다. 나는 얼음이 갈리는 믹서기를 써서 얼음도 갈아줬지만 혹시 얼음이 갈리는 믹서기가 아니라면 얼음을 따로 넣어주면 된다. 얼음이 많을 수록 더 시원한 수박주스를 마실 수 있다. 

 

 

수박주스 만드는 법 5)

이건 사실 수박주스에서 없어도 되는 과정이지만 나는 더 맛있고 예쁘게 먹기 위해서 추가로 작은 크기로 수박을 썰어줬고 수박주스 위에 살포시 올려 애플민트로 장식하여 마무리했다.

 

수박주스를 마시면서 수박알갱이들을 씹으니 식감도 살아있고 더 맛있는 느낌이었다. 

 

 

이렇게 완성된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수박주스. 요즘은 카페에서도 여름이라고 수박주스를 많이 팔던데 사먹는 것만큼 맛있는데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이 글을 읽는 사람들 모두 꼭 집에서 만들어먹길 ㅎㅎ 수박주스 만드는 방법 끝-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