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새댁놀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고기청경채볶음 만드는 방법!

by 하주 HAJOO 2021. 4. 25.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모하지후는 7개월차 새댁인데요. 새댁이 되니깐 냉장고에 식재료들 버리기 너무너무 아까워서 냉장고 파먹기를 자주하는데요? 지난주에 시부모님과 집에서 샤브샤브를 해먹느라 남았던 청경채가 무르려고 준비태세를 하고 있길래 냉큼 볶아주려고 소고기도 사왔어요! ㅎㅎ 소고기가 또 남진 않겠죠...?

 

오늘의 모하지후 새댁놀이는 바로 소고기청경채볶음 입니다:) 정말 최소한의 재료로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오늘 남편의 야식은 요거로 정했습니다! ㅎㅎ 저는 집들이도 컨셉이 정해져 있는 걸 좋아하는데요! 어묵탕에 된장찌개와 카프레제 샐러드가 올라간 언발란스한 집들이음식보다는 중식이면 중식, 양식이면 양식, 한식이면 한식!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끔 하는 걸 좋아해요:) 오늘 요리하는 소고기청경채볶음은 중식당에서 나오는 메뉴니까 집들이때 중식컨셉으로 하실 때에 요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와 함께 맛있는 소고기청경채볶음 만들어보실래요? 따라오세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소고기청경채볶음

조리재료 : 청경채 1팩, 소고기(우둔살이나 홍두깨살)250g, 마늘 6쪽, 대파 흰대 조금, 전분가루(감자 옥수수 노상관!)

양념장재료 : 굴소스, 미림, 설탕, 소금, 진간장

 

1. 우선 소고기를 0.5cm 두께로 썰어줍니다!

 

2. 썰은 소고기를 볼에 담에 소금 2꼬집, 전분가루 1스푼을 넣고 치대듯 반죽합니다! 

 

소고기에 전분가루를 묻히면 전분가루로 인해 소고기의 육즙이 잡히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답니다:) 소고기청경채볶음에 있는 소고기는 촉촉하고 부드러워야 더더욱 맛있거든요!

3. 청경채는 큰 4잎정도는 튿어 깨끗히 씻어주시고 안쪽에 남은 작은 아이들은 반을 잘라줍니다. 

 

4. 마늘6쪽은 편을 썰어 놓아주시고, 대파 흰대도 반으로 잘라 저렇게 썰어놔주세요:) 

 

소고기청경채볶음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은 굴소스1스푼. 간장2스푼, 맛술(미림)2스푼, 설탕 작은 1술 을 넣고 섞어줍니다. 모두 집에 늘 있는 것들로 조리할 수 있는 너무너무 좋은 요리입니다 ㅎㅎ

재료준비가 완료되었어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 집에 항상 구비되어있는 대파와 마늘이 재료의 반을 차지하니 이보다 좋은 냉장고파먹기 요리가 있을까 싶어요 ㅎㅎ 이제 재료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소고기청경채볶음 요리를 시작해 볼게요!

 

지금부터 조리는 강불에서만 합니다:)

강불로 올려준 후 웍이 달궈지면 식용유 2스푼을 넣어줍니다. 달궈진 상태에서 넣어주어야해요!

팬이 달궈져 식용유 2스푼을 넣어준 후에는 썰어두었던 마늘과 대파를 넣고 파마늘 기름을 내줄게요! 어떤 요리든 파가 들어가면 파향도 나고 정말 맛있어진답니다:) 저랑 저희 남편은 마늘을 정말 좋아해서 마늘을 더 넣고싶었는데 6쪽에서 멈췄어요 ㅋㅋ

마늘과 파향이 올라오면 전분에 재워두었던 소고기를 투하해주고 겉면이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어느정도 겉면이 살짝 익었다 싶을때에 아까 만들어두었던 양념장을 가장자리에 쓱 돌려 부어줍니다! ( 저는 잘 보여드리기 위해 한쪽에 몰았어요!) ㅎㅎ 그리고 고기를 잘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양념에 잘 묻혀졌다면 청경채를 투하해줍니다! 청경채가 처음에는 아주 뻣뻣하게 구는데 이때 양손주걱으로 함께 저어주면 숨이 더 빨리 죽어요! ㅎㅎ 이파리부분에 숨이 죽어가면 불을 꺼줍니다.

 

요기다가 참기름 1바퀴 쓱 - 돌려서 잘 버무려주면 맛있고 간단한 소고기청경채볶음 완성입니다:)!!

짜잔! 집에있는 재료로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본 소고기청경채볶음 완성입니다:) 저희 남편의 야식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몸에좋은 청경채와 단백질인 소고기의 조화, 너무 맛있겠죠?^^ 간도 적당히 잘 되어서 남편이 밥까지 가져와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 재료도 조리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요리 어떠셨나요?

 

집들이때나 냉장고파먹기를 하고싶을 때에 꼭꼭 만들어보세요! 비주얼도 예술이라 있어보이는 음식 해야하는때에 딱이예요! 여러분도 꼭 소고기청경채볶음 만들어보세요~~!

 

그럼 모하지후는 다음에 또 맛있는 음식의 레시피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