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맛집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인생소곱창 내돈내산후기

by 하주 HAJOO 2021. 5. 1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오늘은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 있는 곱창입니다! 저는 곱창을 진짜 좋아해요.. 소곱창 돼지곱창 가리지 않고 잘먹습니다! 저희 남편도 제 동생도 역시나 가리지 않고 잘 먹어서 저의 곱창메이트예요 ㅎㅎ 오늘은 제가 최근에 다녀온 인생소곱창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늘의 모하지후는 명일동 천호동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오늘도 역시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지금 시작할게요-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류가네소곱창

서울 강동구 상암로 195 1층 104호

(굽은다리역 3번출구 121m)

0507133385929

매일 16:00-22:00 홀

(코로나19 정부방침)

매일 16:00-23:00 배달,포장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류가네소곱창은 저의 남편의 친구가 소개해준 곳이예요! 남편친구중에 소곱창을 정말 좋아하는 친구분이 있는데 그분이 소개해주신 곳이라 믿고 가봤습니다 ㅎㅎ 매장은 소곱창집하면 떠오르는 느낌이랑 다르게 굉장히 깨끗하고 밝았어요! 

 

저희는 일요일에 갔었는데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친구분이 가셨을 때에는 만석이어서 겨우 앉았다고 하셨거든요 ㅎㅎ 자리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자리가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류가네소곱창단품으로 주문하거나 모듬으로 주문할 수 있었는데요! 저희는 스페셜모듬특중을 주문했어요. 스페셜모듬에는 일반모듬과 다르게 특양, 깐양이 추가로 들어가 있어요! 

 

저는 특히 양 부위를 좋아해서 스페셜모듬을 강력히 추천했어요 ㅎㅎ 사이드 메뉴도 묵사발, 볶음밥, 곱창라면 이렇게 주문했어요! 

 

류가네소곱창의 사진을 SNS에 올려서 해시태그를 필수로 달아 보여드리면 음료수나 볶음밥 중에 1개를 서비스로 주신다고했어요! 저희는 배불러서 따로 받진 않았답니다 ㅠ_ㅠ ㅎㅎ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주문을 하니 콩나물국을 기본으로 내어주셨고 저희가 따로 주문한 사이드메뉴인 묵사발이 먼저 나왔어요!

 

류가네소곱창 의 사이드중에 묵사발은 무조건 시켜야한다고 했는데 왜 그렇게 추천했는 지 바로 알겠더라구요..

 

묵사발이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ㅠ.. 시원하기도 시원한데 육수가 너무 맛있고 짜지않아서 계속들어갔어요! 심지어 묵도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5000원이라는 가격에 가성비가 참 좋았어요!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기다리다보니 스페셜모듬특중이 나왔습니다!

 

스페셜모듬특중에는 숙성곱창, 특양,막창,대창,깐양,염통이 들어있어요! 소곱창은 염통이 가장 먼저 익기때문에 염통부터 먹어주면 됩니다:) 

 

염통도 질기지 않고 비린내도 안나고 부드러워서 금방 다 먹었어요 ㅎㅎ 조금 한가했어서 그런지 직접 구워주셨는데 어느정도 구워지니 트레이에 올려주셔서 먼저 구워진것들을 먹을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저는 모든 부위를 다 좋아하지만 특히 류가네소곱창이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던 건... 대창이 진짜 토실토실..

 

대창이 원래 기름덩어리라서 손질을 잘못하면 저렇게 토실토실 하지 않고 흐물흐물 아주 쪼끄맣게 나오는데 류가네소곱창 대창은 진짜 그 기름덩어리가 다 살아있어서 구워질때까지도 통통하더라구요....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대창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 비주얼 보시면 바로 어떤 맛인 지 아실거예요 ㅠㅠ 그리고 저는 이번에 깐양을 이렇게 크게는 처음먹어봤던 건데 깐양.... 무조건 드세요... 진짜 두번드세요 ㅠㅠ

 

저랑 남편이랑 동생 셋다 깐양 너무 맛있다고 극찬 ㅠㅠㅠㅠ 곱창, 양, 막창 모두 맛있었지만 특히 저의 원픽은 깐양과 대창입니다 ㅠㅠ

 

팬에 기름이 어느정도 나왔을 때 부추무침을 넣어서 같이 익혀서 드시면 진짜 맛있으니깐 꼭 이렇게 드셔주세요...!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소곱창 맛있다고 하는 집들 가도 곱창의 속이 비어있거나 질겅거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류가네소곱창은 곱창이 안에 속이 꽉차고 구울때에도 퍼지지 않고 차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진짜 맛있었습니다ㅠ_ㅠ 이렇게 속이 알찬 곱창 너무 오랜만...  

암사동 명일동 천호 소곱창 맛집 '류가네소곱창'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어준 화룡점정, 한국인들의 소곱창 피날레는 역시 볶음밥!

 

볶음밥도 눈앞에서 바로 판에 남은 기름과 함께 볶아주시는데요! 짜지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볶음밥은 일반볶음밥과 깐양볶음밥이 있는데 저희는 일반볶음밥으로 1개 주문했어요 ㅎㅎ 부추와 김치, 김이 들어있는 볶음밥이 소곱창 기름과 만나면 얼마나 맛있게요 ㅎㅎ

 

저희는 3명이가서 총 53000원나왔어요! 심지어 배가 너무너무 부르게 푸짐하게 먹고도 이 금액이라니.. 소곱창이 이렇게 가성비좋게 느껴진게 처음인 것 같아요 ㅎㅎ!!! 소곱창 좋아하시는 분들께 류가네소곱창 진짜 강추합니다...

 

가성비 너무 좋고 맛도 좋아서 다음엔 소곱창 좋아하는 제친구 데리고 한번 더 가려고합니당 ㅎㅎㅎ

 

기름에 바싹 구워진 속이 꽉찬 맛있는 소곱창이 땡기실때, 암사동 명일동 천호동 맛집, 소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류가네소곱창 어떠세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꾸욱 - 부탁드려요! 저는 그럼 또 솔직하고 맛있는 후기로 돌아올게요- 안녕 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