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여행/국내여행

가을 국내여행 당일치기 추천 | 태안 '청산수목원' 꼭 가야하는 이유

by 하주 HAJOO 2021. 10. 1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하주입니다 지난 휴가때 남편과 함께 다녀온 가을 국내여행 당일치기. 첫번째 지역은 '태안' 이었습니다. 가을에 가야 더 예쁘고 가을에 가야 볼 수 있는 예쁜 풍경들이 많았는데요. 저희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태안의 팜파스, 핑크뮬리가 아름다운 곳. '청산수목원' 입니다. 가을을 먼저 맞이한듯한 태안에서 '청산수목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담아왔으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시작합니다!


가을 국내여행 당일치기 추천

< 태안 청산수목원 >


■ 태안 청산수목원 위치, 주차 ■

 

 

태안 청산수목원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70
운영시간 : (6~10월)매일 08:00 ~ 19:00 / (11~3월) 매일09:00~17:00 /(4~5월) 매일09:00~ 18:00 [입장마감은 일몰 1시간전까지]
주차 : 입구에 주차장 마련되어있음.
전화번호 : 0507-1324-0656

태안 가볼만한 곳 청산수목원 입구, 이용금액, 지도



청산수목원은 봄에는 홍가시나무,꽃창포.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팜파스와 핑크뮬리가 예쁜 수목원으로 유명해요. 저희는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보고 너무 예뻐서 찾아갔는데요. 저희가 방문했던 날에는 하늘이 굉장히 흐려서 수목원을 다 둘러보았을 때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흐린 날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예뻤답니다.

청산수목원은 입구에서부터 너무 예뻐서 사진찍기 딱 좋겠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여기서 웨딩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저희가 갔던 날에도 이 입구에서 촬영하시는 예비부부를 만났습니다. 맑은 날에 찍으면 더 예쁠 것 같아요.

청산수목원 이용요금은 성인 9000원,청소년 7000원, 유아 5000원 등으로 입장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연유산이기때문에 관리를 위한 금액이 조금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태안 청산수목원 둘러보기 ■

태안 가볼만한 곳 청산수목원 포토스팟


청산수목원은 포토스팟이 정말 많아요. 특히 가을에는 키보다 훨씬 큰 예쁜 팜파스와 사진찍기 좋은데 팜파스 말고도 청산수목원에는 예쁜 가로수길이 많아서 그 사이에서 찍는 사진이 정말 예쁘더라구요. 이곳은 입구에서 얼마 들어가지 않아서 발견했던 포토스팟인데, 저희 앞에 커플분들이 등을 마주대고 앉아서 찍거나 바라보면서 찍는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예뻤어요. 여기서 꼭 사진 찍으세요:)

 

태안 가볼만한 곳 청산수목원 팜파스

그리고 가을에 청산수목원을 와야하는 이유! 바로 이 팜파스입니다. 팜파스는 8월 하순부터 피어나는 서양 억새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하늘하늘 춤추는 듯한 움직임이 너무 아름답고 우아할 정도예요. 갈색도 아닌 은백색을 띄고 있는데 높이가 2~3미터에 이르러서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참 좋습니다.

 

 

 

 


태안에서 도로를 드라이브할 때에도 가끔가다 만났던 팜파스. 청산수목원에는 한 곳에만 팜파스가 모여있는 것이 아니라 분포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사람이 많은 날에 방문하셔도 예쁜 사진을 많이 찍으실 수 있을거예요. 다만 팜파스를 배경으로 사진찍으실 때 유의하셔야하는 점이 있는데요. 팜파스의 잎이 굉장히 얇고 날카로워서 잡거나 스치지 않도록 하셔야합니다. 다칠 수 있어요!

 

 

 

그리고 몇해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핑크뮬리도 있어요. 핑크뮬리는 사실 우리나라에서 2019년에 생태계위해성2급으로 평가되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꾸준히 관찰하고 있는 대상인데요. 높이는 30~90cm 정도에 털이 난 식물이예요. 가을에는 분홍빛의 색상이 아름다워서 핑크뮬리가 있는 곳에는 항상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하늘이 흐려 예쁘게 담기지 않았지만 정말 아름다운 색상에 신비로운 모양을 하고 있어서 청산수목원의 포토스팟이었습니다. 가을에만 핑크빛을 띄고 여름에는 푸른빛을 띈다고 하니 가을에 꼭 가서 예쁜 사진 많이 남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까 말씀드린 것과 같이 태안 청산수목원은 가로수길이 정말 많은데요. 푸르른 나무들 속에 있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더라구요. 나무와 식물이 많이 있지만 청산수목원에는 자그마한 호수들도 있는데 여름에는 연꽃축제가 열릴정도로 예쁘게 피어난다고 합니다. 

 

 

국내여행 당일치기를 생각하신다면 태안에 있는 청산수목원 추천합니다. 저희는 오후 2시쯤 도착해서 3시가 조금넘는 시간까지 둘러보았는데요. 관람시간이 최대 2시간3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코스에따라 선택해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을에만 피어나는 예쁜 식물들과 사진도 찍고 자연도 벗삼아 걸으시면 좋은 청산수목원. 가족과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가을 팜파스 보러오세요:) 

 

오늘은 가을국내여행 당일치기 태안 청산수목원에 다녀왔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국내여행 당일치기 태안 2편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