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맛집

잠실 맛집 추천 '오레노라멘' 일본라멘 1위하는 이유가 있는 곳

by 하주 HAJOO 2021. 8. 1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하주로그의 하주입니다:) 요즘 너무너무 더운 날씨에 코로나 4단계까지 겹치다보니 밖에 나가고싶은 생각이 아예 안들더라구요.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도 6시이후에 2인만 가능하다보니까 여러명이서 만나는 모임은 못나가게 되고 자연스럽게 친구들을 오랫동안 못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이번 주말에 친구와 정말 오랜만에 만나게 되었어요. 위례신도시에 살고있는 친구라 저희집에서도 가까운 잠실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잠실에는 롯데월드몰도 있고 맛집이 정말 많은데 친구가 저를 꼭 데리고 가고싶었던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오늘의 하주로그 추천맛집. 잠실에 위치한 일본라멘 맛집인 '오레노라멘' 입니다. 지금부터 리뷰해보도록하겠습니다:)

 

잠실 라멘 맛집 추천 '오레노라멘' 솔직후기

 

 

 

 

잠실 오레노라멘 송파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동 42-6 1층

02-418-3539

매일 11:30 ~ 21:30

매일 14:40~17:00 재료준비

 

 

오레노라멘은 잠실역에서 15분정도 걸어서 가야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구요. 9호선 송파나루역 1번출구에서 가까워요. 저는 처음 와본 곳이었는데 오레노라멘은 합정에 본점을 두고 있고 2019년 미쉐린가이드 밥구르망에서 선정된 일본라멘 1위 라멘 맛집이라고 해요. (망고플레이트, 구글, 포잉)

 

저희가 갔을 시간은 토요일 오후1시반 쯤이었는데 다행히도 웨이팅이 없었어요. (저희가 들어간 후에 갑자기 손님이 몰려 웨이팅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바로 입장했어요. 저는 일본라멘을 정말 좋아하는데 오레노라멘은 처음이라 굉장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더운 날씨여서 그런지 뜨거운 메뉴라 그랬을까요? 웨이팅이 없어서 정말 좋았어요.

 

 

오레노라멘 송파점은 매장이 굉장히 협소해요. 주방을 둘러싸면서 바텐으로 된 좌석이 대부분이고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2-3개정도 있습니다. 저희는 바텐자리가 있어서 그쪽에 자리를 잡고 키오스크로 주문하게 되었어요. 오레노라멘은 4가지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오레노라멘의 시그니처 라멘인 토리 빠이탄 라멘, 토리 빠이탄 라멘의 매콤한 버젼이자 오레노라멘의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카라 빠이탄 라멘이 있고 간장육수를 이용하여 만든 토리 쇼유 라멘, 소금으로 간을 맞춰서 만든 토리 시오 라멘이 있어요. 

 

 

 

친구가 오레노라멘에 처음온 저에게 시그니처 메뉴인 토리 빠이탄 라멘을 추천해줬지만 저는 매콤한 라멘이 먹고싶어서 처음 방문이지만 시그니처 라멘을 주문하지 않고 카라 빠이탄 라멘을 주문했어요. 친구는 토리 빠이탄 라멘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모두 9000원입니다.

 

오레노라멘은 바텐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잠실에서 혼밥을 할 곳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사장소가 될 것 같아요. 바텐형식이라 혼자와서도 맛있고 불편하지 않게 라멘을 드실 수 있어요 !

 

 

바로 앞에서 이렇게 라멘을 만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눈으로 먼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라멘집의 센스. 머리끈도 자리마다 구비가 되어있어서 머리를 묶고 열심히 먹을 수 있었어요. 오픈 키친이라 깔끔하고 깨끗하게 되어서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 

 

위쪽이 친구가 주문한 오레노라멘의 토리 빠이탄 라멘이고 아래쪽이 제가 주문한 매콤한 카라 빠이탄 라멘입니다. 색상에서부터 매콤해 보이는 카라 빠이탄 라멘. 라멘이 나오자마자 코끝을 스치는 매콤하고 맛있는 향기. 뜨거운 날에 이열치열로 매콤한 메뉴를 주문했는데 너무너무 기대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친구가 먼저 토리 빠이탄 라멘의 국물을 먹어본 다음에 카라 빠이탄 라멘을 먹는 게 더 좋을 것 같다고해서 친구 라멘국믈을 먼저 먹어봤어요. 오레노라멘은 닭육수를 사용한다고 했는데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이미 기본 베이스가 되는 라멘인 토리 빠이탄 라멘이 맛있으니 매콤함만 더한 카라 빠이탄 라멘은 맛이 없을 수 없겠다는 생각..^^

 

오레노라멘은 닭육수로 만든 라멘집인데 그래서 그런지 닭고기도 함께 들어있었어요. 라멘은 돼지고기 (차슈)를 얹어서만 먹어봤었고 닭육수를 이용한 라멘에서도 이렇게 닭고기를 얹어주는 곳은 못먹어봤었는데 이 닭고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닭고기가 굉장히 부드럽고 냄새도 나지 않고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카라 빠이탄 라멘은 매콤한 메뉴라고 했지만 코끝이 뚫리는 맛의 매운 맛이 아니라 기분좋은 매콤함이라서 라멘의 식감과 어우러지니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닭고기와 국물, 면을 한번에 먹어보니 잠실역에서부터 15분동안 걸어온 보람이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닭육수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맛이 나면서도 토핑의 조합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잠실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많은 라멘맛집중에서도 일본 라멘 1위를 한 곳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그 기대보다 더 괜찮았던 것 같아요. 특히 이 국물이 정말 맛있었는데, 일본 라멘이라고 하면 기름지고 느끼한 면요리라는 인식이 강한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부데끼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일본 오사카와 후쿠오카에서도 라멘을 많이 먹어봤는데 오히려 일본의 라멘이 조금 더 느끼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느끼한 음식을 잘 못먹다보니 더더욱 라멘육수가 느끼하지 않도록 그쪽으로 더 연구를 많이하신 것 같았어요.

면의 두께도 적당했고 정말 일본에서 먹었던 면과 같았습니다. 그리고 육수가 너무 맛있어서 면이 줄어드는 게 아쉬웠었는데 오레노라멘은 면추가가 무료라고 합니다. 저희는 배가 너무 불러서 따로 면추가를 요청드리진 않았지만 옆에 다른 분들은 면추가를 하셔서 많이 드시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촉촉하게 잘 익어준 라멘의 단짝 삶은 반숙란!

 

반숙란까지도 완벽하게 맛있었던 잠실 맛집 '오레노라멘'. 잠실에서 맛있는 라멘을 먹고싶으시다면 송파의 맛집으로도 유명한 일본라멘1위 맛집 '오레노라멘'에서 맛있는 라멘 한그릇 어떠세요?

 

오늘은 잠실 맛집을 추천해드렸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