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맛집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가 예술인 곳

by 하주 HAJOO 2021. 5. 30.
728x90
반응형
SMALL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이번 연휴이후로 연휴가 추석까지 없다고 하던데.. 그것만 생각하면 너무 슬퍼요. 연휴가 없으니 여행도 못다니고, 그나마 다닐 수 있는 곳이 제주도 인데요. 코로나때문에 제주도로 여행가시는 분들도 많은 요즘. 제가 제주도여행에서 먹었던 제주도 한경면 흑돼지 근고기 맛집이 있어서 오늘 여러분께 소개 해 드리려고해요. 

 

제주도로 여행을 가면 꼭 드시고 오셔야하는 흑돼지. 흑돼지도 맛있는 곳에서 먹어야 냄새도 안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모하지후가 추천하는 제주도 흑돼지 맛집 '제주돗' 내돈내산 솔직후기, 지금시작할게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내돈내산 솔직후기

 

제주돗

제주시 한경면 조수2길 34

050714340506

매일 16:00~22:00 예약불가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제주돗은 남편이 직접 검색하여 찾아낸 제주도 흑돼지전문점이구요. 평점도 워낙 좋아서 '돗'이 제주도방언으로 돼지라는 뜻이라고해요. 그래서 제주도돼지고기 전문점? 이렇게 생각하시면될 것 같아요. 종류는 뱃돗, 흑돗 이렇게 두가지가 있고 근고기라고해서 덩어리고기로 나오는 데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저희는 남편이랑 둘이 간거라 흑돗 근고기(600g/54,000원)을 주문했어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제주돗은 앞에 부지가 진짜 넓어서 1시간이 조금 넘게 웨이팅을 했었는데 가게 앞에 있는 잔디에 전등을 예쁘게 설치해두셔서 그거 구경하면서 바람 쐬고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해가 질 쯔음에도 너무 예뻤지만 해가 다 진 후에도 어둑어둑하면서도 전등불이 예뻐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1시간의 웨이팅 끝에 입장했는데 정말 운좋게 바깥쪽 자리에 앉아서 앞에 잔디와 전등뷰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제가 갔을 때에는 시간이 좀 늦기도 했고 그래서 조금 쌀쌀했지만, 고기냄새가 몸에 배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서 다행이었어요. 1시간이나 기다렸으니 제주돗의 돼지고기.. 정말 기대되더라구요.

 

주문을 하니 이렇게 밑반찬들을 내어주셨어요. 파절이, 상추, 쌈무, 명이나물 정도가 나왔어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저희가 주문한 흑돗(흑돼지 600g, 54000원)입니다. 제주도는 돼지고기를 이렇게 근으로 파는 곳이 많더라구요. 이렇게 통으로 나오면 구울때에도 육즙이 안에 잘 남아있어서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 제주돗은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는 시스템이어서 더 좋았어요. 딱 보기에도 신선해보이는 고기상태^^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열심히 휙휙 구워주셨는데 잘라주셔도 이렇게 두툼하더라구요. 제주도 제주돗을 포함한 흑돼지들은 이렇게 두툼하게 잘라먹어야 육즙과 식감 모두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고기 뒤쪽에 있는 그릇에는 멜젓이 들어있는데 저희 입맛에는 맛지않아서 잘 안먹었어요. 고기가 두툼하니 입안에서 우물우물 씹을 때마다 육즙이 장난 아니었어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고기의 두툼함이 느껴지시나요? 정말 두툼하고 부드러워서 제주도 고기는 이렇게 맛있나? 생각이 들었어요. 안익어 보이는데 다 익은 상태였고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던 삼겹살의 얇은 고기들과는 다른 차원의 육즙과 맛이라서 남편이랑 먹자마자 '이거모야...? 미쳤다....' 연발했어요. 아주 맛있는 고기들은 소금만 찍어도 맛있는거 아시죠?

 

소금만 살짝 찍어 먹으면 제주도 고기의 본연의 맛을 다 느낄 수 있어서 정말 강추해요.

제주 한경면 흑돼지 맛집 '제주돗' 두툼한 근고기

고기를 어느정도 먹어갈 때쯤에 김치찌개도 주문했어요. 보통 라면사리도 추가해서 드시던데 저희는 뒤에 또 야식먹기로 해서 참았습니다.. 김치찌개도 정말 맛있었어요. 찌개맛도 정말 좋았지만 제주돗 김치찌개에는 제주돗 고기도 크게 썰어져 나와서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고기냄새에 민감한 편이라 찌개에 있는 고기는 잘 안먹는 편인데 제주돗 김치찌개는 고기냄새도 안나서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는 둘이서 근고기1 + 김치찌개 주문했는데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이 있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던 제주도 흑돼지를 맛볼 수 있던 맛집이었습니다. 제주도에서 제주 흑돼지 맛있는 곳을 찾으실 때에는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 제주돗 정말 추천드려요!!!! 다음에 제주도 또 가면 또 가고싶은 맛이었습니다 :) 절대 돈아깝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오늘의 모하지후는 제주도의 흑돼지 맛집 제주돗이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남겨주세요. 그럼 저는 또 맛있고 솔직한 리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