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꿀팁정보

인덕션 청소방법 :: 기름때 제거, 탄자국 제거방법

by 하주 HAJOO 2021. 7. 1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결혼을 하고 집에서 요리를 하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청소해야하는 곳이 생겼어요. 바로 주방입니다. 주방에서도 특히 많은 요리를 조리하는 곳인 화구인 인덕션인데요. 예전에 가스레인지를 썼을 때에도 가스레인지 청소하기 참 번거로웠는데 그렇게 관리가 쉽다는 인덕션도 기름때와 탄자국 제거는 왜이리 귀찮은지 ㅎㅎ

그래도 해야할 건 해야하니까요! 한번 인덕션 청소를 해놓으면 다음 요리를 할 때에 기분좋게 조리할 수 있어서 귀찮음을 뒤로하고 바로 인덕션을 청소해봤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쉬운데요. 오늘 저와 함께 인덕션 청소방법 알아보시고 청결하고 깨끗한 인덕션 유지하세요:)

 

인덕션 청소방법 ::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인덕션에서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튀김요리를 하고 인덕션에 튄 자국들을 보면 기름이 정말 많이 튄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기름이 많이 튀다보면 끈적이게 되고 다음 조리를 할 때에도 찝찝해지기 마련이예요.

 

저희집 인덕션입니다. 청소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어제 저녁에 요리를 만들고 튄 된장찌개의 된장과 돈가스를 튀긴 후 기름이 튄 자국들을 그대로 냅뒀어요 ㅎㅎ..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된장찌개가 보글보글하면서 튄 자국들이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저희집은 올 인덕션이 아닌 인덕션1구 하이라이트1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덕션의 특성상 직접적으로 레버를 돌려서 불을 켜는 것이 아니라 터치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인덕션의 전원을 켜고 불조절을 하는 쪽에도 손자국이 정말 많이나요.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저는 오늘 다목적주방세정제와 인덕션 청소칼로 불리우는 인덕션 스크래퍼를 사용하여 닦아줄 건데요. 사실 스크래퍼보다 다목적 주방세정제가 큰 역할을 해줍니다 ㅎㅎ 제가 사용하는 다목적 주방세정제는 그냥 인터넷에서 주방용으로 나온 세정제를 구매하셔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단종되었어요ㅠㅠ)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먼저 다목적 주방세정제를 인덕션위에 칙칙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뿌리면 나중에 닦아 낼 때 거품이 계속 나서 닦기 힘드시니깐 적당히 골고루만 펼쳐지게 뿌려주세요 ㅎㅎ

다목적 주방세정제가 인덕션 골고루 다 묻어야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 세정제가 안 발라진 부분에도 빈틈없이 발라주고잠시 대기시켜줍니다. 제가 오늘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기름때와 탄자국이 더 잘 불게 하기 위해 뜨겁게 데워준 행주를 덮어주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행주를 그냥 뜨거운 물에 담궜다가 짜서 얹는것보다 물에 젖은 행주를 비닐팩에 넣어 전자렌지에서 20초 돌려주면 아주 뜨끈해 지는데요. 이 행주를 인덕션위에 얹어주면 뜨거운 습기로 인해서 인덕션의 기름때와 탄자국들이 더 잘 불게 됩니다.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하지만 저는 오늘 행주를 불리는 작업은 하지 않았구요. 세제가 굳어버리기 전, 인덕션의 표면이 불린 상태에서 인덕션청소칼(인덕션 스크래퍼)을 이용하여 표면에 있는 탄자국들을 밀어줍니다. 인덕션 스크래퍼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기때문에 그걸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물을 묻힌 행주나 키친타올로 1차 닦아줍니다. 이때 닦으면서 키친타올에 인덕션 표면에 있던 먼지와 자국들이 일부 묻어나오는데요. 이후로 물기가 있는 키친타올로 다시 한번 닦아주고 행주로 인덕션 표면에 거품이 나지 않을 때까지 닦아줍니다.

 

어느정도 거품이 나지 않게되면 물기가 있는 행주로 인덕션을 한번 닦은 후 물자국이 사라지기 전에 마른 키친타올로 따라서 닦아주면 인덕션청소가 끝납니다.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

아까 처음에 보셨던 사진과 너무 다르죠? 인덕션 청소방법 어떻게 보셨나요? 사실 전기레인지 청소에 비하면 정말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간편해서 더 귀찮은 느낌.. ㅎㅎㅎ

 

여러분도 오늘 제가 알려드린 인덕션 청소방법, 기름때, 탄자국 없애는 방법으로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