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주의 일상/관심있는 것들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접종 사전예약 일정 (선착순 접수)

by 하주 HAJOO 2021. 6. 2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하지후입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오는 8월부터 40대 이하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백신접종에 대한 발표를 하여 40세 이하의 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의 모하지후는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일정에 대해 현재까지 나온 사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지금 시작할게요.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일정

 

현재 오늘부터 60대이상 74세 이하의 노령자들 중 지난 백신접종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백신접종을 못맞으신 분들에 한해 코로나 화이자 백신 접종 사전예약 신청을 시작했는데요. 부모님의 백신접종을 예약해드리면서 자연스럽게 '나는 언제 맞을 수 있지?' 라고 생각하셨을 것 같아요.

 

40대 이하의 분들에게는 사전예약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며 백신 수급의 일정에 따라 일정 기간 단위로 분산해서 접수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선착순 예약으로 접종이 되는 것이라 한번에 많은 인원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몇 차례로 나눠 진행한다고 합니다.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접종 사전예약 일정 (선착순 접수)

 

40대 이하의 경우에는 감염으로 인한 위험도 차이가 크지 않으며 온라인을 통한 코로나 백신 사전신청 예약접수가 수월하기때문에 40대이하의 연령대에는 구분 없이 예약순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날짜와 일정은 밝혀지지 않아 추후에 다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0대 이하는

어떤 코로나 백신 접종받나?

 

현재 명확하게 발표한 것은 없지만 3분기에는 공급예정인 백신만 8000만회분이며 상반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보다 진행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하며 3분기의 주력 접종 백신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이라고 합니다. 화이자와 모너나 백신은 3분기에 공급예정인 8000만회분의 코로나백신 중 55000만회를 차지하는 많은 양입니다.

 

따라서 40대 이하의 접종예정자들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맞을 확률이 더 높지만 이 외에도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을 접종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사용 허가를 받지 않은 노바백스를 제외하고라도 하반기 접종 물량이 충분하기 때문에 물량부족으로 인한 미접종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40대 이하 코로나 백신 접종시기, 접종 사전예약 일정 (선착순 접수)

돌파감염의 가능성?

 

오늘 6/23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말에 따르면, 백신 권장횟수대로 접종받고 14일 지난 후에 확진되는 국내돌파감영추정사례는 31건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건은 인구 10만명을 기준으로 하면 1.43명꼴이라고 합니다.

 

80대이상의 돌파감염자가 가장 많았고 화이자를 접종받은 환자들 중에 가장 많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돌파감염은 모든 백신 접종완료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것이며 돌파감염 자체가 매우 드물게 발생하는 편이지만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접종받아서 사전에 예방하며 추가적으로 전파적 요소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예방접종은 필수라고 말했습니다.

 

40대 이하의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시면 곧 정부에서 발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40대 이하의 백신 미접종자인데 또 기사가 올라오는대로 정리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